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파워사다리

파워사다리 하나파워볼 앤트리파워볼 배팅 사이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빵바라 작성일20-06-30 09:51 조회6회 댓글0건

본문


23.gif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비 위축과 공급망 타격으로 일부 소비재 기업 경영 실적에 부정적 영향이 관찰되는 가운데, 소비재 기업이 사업 전략 수립 단계부터 근본적 변화를 모색해 사업모델을 혁신해야 한다고 분석됐다.

삼정KPMG(회장 김교태)가 30일 발간한 보고서(코로나19에 따른 소비재산업 영향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로 국내 패션의류 산업에서는 부정적 영향이, 식음료와 외식, 홈퍼니싱 산업은 비교적 긍정적 흐름이 관찰됐다. 보고서는 코로나19가 소비재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킬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언택트(Untact, 비대면)를 기반으로 사업모델을 전환한 기업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비재산업 중 패션의류 업종이 코로나19로 인한 타격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외출자제 추세가 장기화되면서, 올해 4월 국내 패션의류 소매판매액은 전년동월대비 23.4% 감소한 4조 9,100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반강제적 외출자제로 억눌렸던 소비가 분출되는 보복소비(Revenge Consumption) 경향이 나타나면서, 일부 럭셔리 제품에 대한 소비는 확대될 것으로 분석됐다.

국내 화장품 시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 매장이 큰 타격을 입으면서, 올해 1분기 전체 소매판매액이 전년동기대비 10.9% 감소했다. 반면, 코로나19로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며 화장품의 온라인 구매는 증가 추세를 보이며, 화장품의 하위품목, 기업의 대응 전략 등에 따라 회복 속도에 차이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식료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지 않던 소비자층이 신규 유입되면서 식음료 시장은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HMR(가정간편식), 온라인 신선식품 구매, 배달 외식 등의 수요 확대에 따라 올해 1분기 음·식료품 소매판매액은 전년동기대비 9.7% 증가했으며, 특히 농축수산물은 올해 4월 온라인 거래액이 전년동월대비 무려 69.6%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외식 산업은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우려로 매장 내 식사 이용은 감소했으나, 앱 주문을 통한 배달음식 이용자가 증가하는 양상을 보였다. 2018년 1월 전체 온라인 거래액 중 3.8%를 차지하던 음식서비스 거래액이 2020년 4월 10.5%로 확대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코로나19가 진정된 이후에도 온라인 장보기 및 배달 외식이 일상화되고 해당 추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됐다.

홈퍼니싱 시장의 경우 코로나19 이후 시장 규모가 급격히 증가했다. 집에 머무는 소비자의 시간이 늘면서 집 꾸미기 용품에 대한 관심이 지출로 이어졌으며, 홈퍼니싱 관련 소매판매액은 올해 4월 전년동월대비 23.9% 증가세를 보였다. 보고서는 홈퍼니싱 용품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수요가 확대되고 있지만 내구재 특성상 코로나에 따른 홈퍼니싱 산업의 특수가 점차 줄어들 가능성도 염두에 둬야 한다고 제언했다.

보고서는 소비재 기업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사업모델의 근본적 혁신을 추진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탐색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수요자 중심의 공급망을 재구축하고 시장 변화에 따른 공급망 유연성을 확보해야 하며, 온·오프라인 연계 및 디지털 커머스 구축 전략을 마련하고 디지털 커머스에 적합한 기술을 도입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삼정KPMG 소비재·유통산업 리더 신장훈 부대표는 “코로나19 위기 사항에 대응하기 위해 소비재 기업은 단기적으로 언택트에 최적화된 기업-소비자 간 소통 방식을 도입하고, 고객경험 강화에 중점을 둬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신 부대표는 “중장기적으로는 온라인·디지털 기반의 비즈니스 체제 및 공급망 관리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해 사업을 다각화하고 공급선 다변화를 기반으로 한 리스크 관리 전략 수립도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삼성 라이온즈의 2020시즌. 희망적이다.

시스템이 갖춰지고 있기 때문이다.

누구든 아프고 지치면 쉰다. 벤치의 백업 선수가 공백을 메운다.

부상과 부진이 길어지면 퓨처스리그로 이동한다. 퓨처스리그에서 가장 잘 준비된 자가 올라와 공백을 메운다.

자연스러운 순환 구도의 정착. 말 처럼 쉬운 일은 아니다. '화수분'이라 불릴 정도로 두툼한 선수층이란 근본적 셋업이 없다면 불가능한 일이다. 삼성은 과연 두산의 전성기 같은 '화수분'이라 불릴 만한 두터운 선수층을 갖춘걸까.

대답은 '낫 옛(Not yet)'이다. 아직은 아쉬움이 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꽤 많이 나아졌다. 주요 선수가 한꺼번에 빠져나갔던 지난 4년 암흑기와는 다르다. 하위권에 머물며 꾸준히 모은 유망주들이 하나둘씩 포텐을 터뜨리기 시작했다. 게다가 삼성의 주전급 선수들은 상위권 팀들에 비해 압도적이지 않다. '순환'이 가능해진 이유다.

허삼영 감독은 애당초 삼성 주전 전력이 압도적이지 않다는 점을 냉철하게 인정하고 시즌을 준비했다. 캠프 때부터 주전과 비주전의 격차를 최소화 하는데 포커스를 맞췄다.

비 주전급 선수들이 주전급 선수처럼 활약하는 루트는 두가지. 퓨처스리그에서 엄청나게 노력하고 준비해 올라오는 것이 첫번째. 1군에서 기회를 얻는 것이 두번째다.

'가진 전력 극대화'에 나선 허삼영 감독이 주목한 부분이었다. 시즌 초 부터 선수를 최대한 다양하게 쓰려고 노력하고 있다. 허 감독은 "사령탑으로서 가장 하고 싶은 일은 백업 선수들에게 최대한 많은 기회를 주고 싶은 것"이라고 토로한 적이 있다. 미리 대안을 발굴해 놔야 픽픽 쓰러질 여름 승부에서 '대응'이 가능해 지기 때문이다. 지난 주말 롯데와의 사직 3연전 깜짝 스타 이성곤의 등장은 박계범의 갑작스러운 허리통증 이탈이 있어 가능했다.


27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KBO리그 롯데와 삼성의 경기가 열렸다. 2회 삼성 이성곤이 롯데 샘슨을 상대로 솔로홈런을 날렸다. 하이파이브를 나누고 있는 이성곤. 부산=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20.06.27/
실제 허삼영 감독은 "아픈 선수는 절대 안 쓴다"고 공언했다. 조금만 아프면 쉰다. 장기레이스에서 주전을 보호하고 그 참에 백업선수에게 출전 기회를 준다.

그러다 보니 좀처럼 연승이 이어지지는 않는다. 삼성은 올시즌 많은 위닝시리즈에도 불구, 스윕은 단 한차례도 없었다. 당장은 아쉽지만, 멀리보면 저축하고 있는 셈이다.

1,2군 순환구도가 정착되고 있지만 일단 한번 내려가면 다시 올라오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허삼영 감독에게는 철저한 '콜업의 원칙'이 있다.

첫째, 올라오자마자 주전으로 뛸 수 있는 최상의 상태다. 허 감독은 "콜업된 뒤 벤치에서 몇 경기를 앉아 있을거면 차라리 2군에서 경기를 뛰는 편이 낫다"고 말한다. 그는 "누구나 퓨처스리그에 갈때 보완점이 있다. 그걸 보완해 올라오자 마자 주전으로 뛸 수 있어야 한다. 그래야 콜업을 할 수 있다"고 선을 그었다. 박해민도 김헌곤도 김동엽도 콜업 후 바로 라인업에 포함돼 활약 중이다.

둘째, 1군 엔트리의 '공백' 여부다. 퓨처스리그에서 아무리 준비가 잘 된 선수라도 현재 1군 선수들이 모두 잘 하고 있으면 콜업 기회는 없다. 허삼영 감독은 최근 퓨처스리그에서 연일 호투로 콜업을 준비중인 불펜 투수 장필준에 대해 "빨리 보고 싶은데 경쟁력 있는 구위를 회복했는지 여부를 더 확인해 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불펜 투수들이 잘 하고 있다. 자리를 만들기 위해 잘 하고 있는 선수를 빼지는 않을 것"이라고 단언한다. 그는 "누구를 위해 누구를 뺀다는 건 명분이 없다"고 선을 그엇다. 이유는 하나. "긴장감과 텐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다.
‘와이플럭스 RMS’ 3사 공동 개발

서울 강남구 역삼동 보리호텔 객실에서 KT 직원과 야놀자 직원이 클라우드 기반 객실관리 시스템 ‘와이플럭스 RMS’를 시연하고 있다.ⓒKT
KT는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 정보통신장비 전문기업 머큐리와 손잡고 클라우드 기반 객실관리 시스템 ‘와이플럭스 RMS’와 기가지니가 적용된 호텔용 인공지능 TV ‘와이플럭스 TV’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와이플럭스 RMS는 KT 사물인터넷(IoT) 하드웨어와 야놀자의 운영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 방식으로 접목한 신개념 호텔 객실관리 시스템이다. 호텔의 모든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해 고객에게는 안전하고 편리한 투숙 경험을, 호텔에는 효율적인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우선 고객은 호텔 예약 시 전용 모바일 페이지 ‘와이플럭스 게스트 포털’에 접속할 수 있다. 고객은 스마트폰을 통해 직접 ▲비대면 체크인 체크아웃 ▲키리스(Keyless) 방식 객실 출입 ▲객실 정비 등 서비스 요청 ▲실내조명 온도 조절 등 객실 제어 ▲동반 투숙객을 위한 다인 접속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향후에는 ▲체크인·체크아웃 시간 조정 ▲부대비용 결제도 가능할 예정이다.

호텔 운영·관리에 필요한 전 과정도 클라우드 기반으로 통합된다. 전용 서버와 기기가 필요한 기존 객실관리 시스템과 달리, 호텔 직원의 스마트폰 만으로도 객실관리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 ▲고객 입·퇴실 현황 ▲재실 유무 ▲고객 요청 사항 ▲객실 상태 등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호텔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와이플럭스 RMS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보리호텔(Boree Hotel)에 국내 최초로 적용됐다. 올 하반기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 중에는 글로벌 시장에도 선보일 계획이다.

KT와 야놀자는 기가지니가 적용된 호텔용 인공지능 TV ‘와이플럭스 TV’도 함께 선보인다. 국내 최다 콘텐츠를 자랑하는 ‘올레 TV’를 호텔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호텔 주변 관광지 정보와 레저 및 액티비티 상품도 추천 받을 수 있다. 향후 기가지니와 와이플럭스 RMS 간 연동이 완료되면 객실에서 편하게 말로 IoT 제어를 하는 것도 가능해진다.파워볼게임

온남석 KT 이머징단말사업담당 상무는 “야놀자, 머큐리와 함께 호텔에 IoT 기술을 접목시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야놀자의 여가 플랫폼과 KT의 ICT 기술을 결합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안재용 기자] [6월 기업경기실사지수 발표…스마트폰 수출 중심으로 체감경기 개선]

머니투데이
/자료=한국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업 체감경기가 스마트폰 수출증가와 내수 회복에 힘입어 소폭 개선됐다.

30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0년 6월 기업경기실사지수(BSI) 및 경제심리지수(ESI)에 따르면 6월 전산업 업황BSI는 전월대비 3포인트 상승한 56을 기록했다.

BSI는 기업이 경기를 어떻게 인식하는지 보여준다. BSI가 100 미만이면 경기를 비관적으로 보는 기업이 긍정적으로 보는 기업보다 많다는 의미다.

기업심리는 전자·영상·통신장비와 전기장비 등을 중심으로 개선됐다. 스마트폰 수출과 가전제품 판매가 회복된 데 따른 것이다.

제조업 업황BSI는 전월대비 2포인트 상승한 51로 집계됐다. 전자·영상·통신장비업이 7포인트 올랐고 전기장비도 13포인트 상승했다. 1차 금속은 전방산업인 자동차 부진으로 15포인트 하락했다.

기업규모·형태별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각각 1포인트, 4포인트 상승했다. 수출기업도 6포인트 올랐다. 내수기업은 51로 전월과 같았다.

다음달 제조업 업황전망BSI는 전월대비 2포인트 올랐다.

비제조업 업황BSI는 전월대비 4포인트 오른 60을 기록했다. 공사진행률이 높아지며 건설업이 11포인트 올랐다. 생활속 거리두기 전환 이후 내수가 일부 회복되며 도소매업도 4포인트 상승했다. 운수창고업은 유류비 상승 등으로 비용이 높아지며 8포인트 하락했다.

다음달 비제조업 업황전망BSI는 전월대비 3포인트 상승했다.

기업경기실사지수에 소비자심리지수를 합성한 5월 경제심리지수(ESI)는 전월대비 5.3포인트 상승한 63.1을 나타냈다.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경제에 충격을 주기 시작한 두달 연속 상승했다.

그러나 계절·불규칙 변동요인을 제거한 ESI 순환변동치는 전월대비 5.2포인트 하락한 56.4로 집계됐다. 역대 최저치다.
日 관방, 관련보도 사실 여부 묻는 말에 부인않아 / 靑 "日몰염치 세계 최상위" 강도 높게 비판


문재인 대통령이 아베 신조 일본 총리 앞을 지나가고 있다.

일본 정부가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확대 회동에 문재인 대통령을 참여시킨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구상에 반대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아베 신조 일본 정권은 현지 언론의 이같은 보도에 원론적인 입장만 내세우며 부정하진 않았다.FX마진거래

교도통신은 앞선 28일 미·일 외교소식통을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이 G7 확대 구상을 밝히면서 국제사회의 주목을 받자 일본 정부의 한 고위 관료는 한국의 참가를 반대한다는 뜻을 미국 정부에 전했다고 보도했다.

일본 정부는 “북한이나 중국을 대하는 한국의 자세가 G7과는 다르다”고 우려를 드러내하면서 “현재의 G7 틀을 유지해야 한다”는 의사를 미국에 밝혔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29일 정례 브리핑에서 보도가 사실인지를 묻는 질문에 “G7 틀 자체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입장만을 반복하면서 보도를 부인하지 않았다.

그는 “최종적으로 어떤 개최 형식이 될지는 (G7 의장국인) 미국이 조율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그 이상의 상세한 내용은 외교상의 의견교환이기 때문에 논평을 삼가겠다”고 말했다.

모테기 도시미쓰 일본 외무상도 이날 NHK와의 인터뷰에서 “G7의 틀 그 자체를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것은 전체의 의견일치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G7 확대 구상에 부정적 견해를 드러냈다.

일본 언론은 “(일본)정부의 대응에는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G7에 참가한다는 외교적 우위를 지키겠다는 의도도 있다”며 “역사문제 등에서 대립하고 있는 일·한 관계 냉각이 진행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반응을 아끼던 청와대도 입장을 밝히면서 일본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청와대는 “일본은 이웃 나라에 해를 끼치는 데 익숙하다”며 “몰염치의 수준이 전 세계 최상위권”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일본 관료들이 공개발언에 나서자 강한 불쾌감을 드러내며 “국제사회가 일본의 수준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별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일본의 수출규제로 한국경제가 직격탄을 맞을 거라는 전망은 틀렸다”며 “기습적인 일본의 조치에 흔들리지 않고 정면 돌파하면서 오히려 전화위복의 계기를 만들었다”고 일본과의 타결에 얽매이지 않겠다는 방침을 시사했다.

이날 청와대의 강도 높은 비판은 볼턴 전 미국 보좌관의 회고록에서도 나왔듯 일본이 한국의 대북정책을 시작으로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의 WTO 사무총장 출마, G7 참여에 반대 입장을 드러내며 발목을 잡고 늘어지자 이에 대한 불쾌감을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파워볼실시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